2020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시민 가든쇼 150팀 모집...전문가의 조경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2019-12-19     고수영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20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에 조성될 '고양시민 가든쇼'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호수 포토존, 발코니 정원, 스토리 정원, 농부의 정원 등 4개 분야 150개 팀으로, 고양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한은 내년 1월 31일까지이며, 소정의 참가신청서와 작품제안서를 이메일이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전문가의 조경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꽃박람회 재단은 행사장에 조성된 가든쇼의 정원들을 행사 종료 후 사회복지시설 등 고양시 곳곳에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해 고양시민이 연중 꽃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꽃박람회 개최 시 100팀 339명이 참가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규모를 150팀으로 확대하고, 호수공원뿐만 아니라 원당화훼단지에도 정원들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6일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문회의를 지난 6일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한 바 있다.

참석자들은 국내 화훼 산업 현황,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성과 및 문제점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발전 방향 및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꽃박람회만의 차별화된 대표 콘텐츠 확충, 연관 산업과 연계한 비즈니스 확장, 화훼 문화 활성화 및 꽃 생활화 교육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020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호수공원과 원당화훼단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