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브라우니, 비건 머핀, 비건 마들렌과 하와이 코나의 진한 맛!

에이코나 건강한 비건 디저트 출시

2019-06-21     조윤희 기자

세계 3대 커피로 유명한 ‘하와이 코나’ 원두 100%로 베리라이트로스팅의 푸어오버를 선보인 에이코나커피가 최근 맛있고도 건강한 비건 디저트를 출시했다.

에이코나커피가 콜레스테롤 0%의 건강하고 맛있는 브라우니, 머핀, 마들렌 세 가지의 디저트를 출시했다. 각각 커피와 초코맛이 있으며 체리 머핀과 레몬 마들렌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에이코나커피의 시그니처 판매 상품인 하와이 코나 원두 100%로 만든, 푸어오버 커피와 마찬가지로 비건 디저트에도 이 하와이 코나 커피가 사용되었다. 비건 브라우니, 비건 머핀, 비건 마들렌에 하와이 코나 커피의 진한 맛이 더해져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비건(vegan)이란 고기, 생선은 물론 우유, 달걀, 버터도 먹지 않는 엄격한 채식주의를 뜻하는 말로 최근 세계 식문화 흐름을 주도하는 주요 키워드로 잘 알려져 있다.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2019년은 비건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은 바 있다. 국내의 채식인구는 최근 10년 전에 비해 10배로 급등하는 추세다.

에이코나커피는 기존의 비건 디저트는 동물성 재료인 우유와 계란, 버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반면 맛이 다소 부족하고 텁텁해 아쉬운 점과 비건 디저트의 질감과 부족한 맛이 아쉬움을 감안해 만든 것으로 에이코나커피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