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작업 중심의 전용공간 가창창작스튜디오, 미술 작가 9명, 큐레이터 1명 공모한다.
상태바
작업 중심의 전용공간 가창창작스튜디오, 미술 작가 9명, 큐레이터 1명 공모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2.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가창창작스튜디오는 오는 2월 22일(월)부터 28일(일)까지‘2021년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창창작스튜디오는 폐교를 리모델링해 자유로운 환경에서 미술작업이 가능한 창작전용 공간이다. 재단은 매년 공모를 통해 작가를 선발한다. 안정적인 창작환경으로 젊은 미술작가들의 창작ㆍ교류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가창창작스튜디오는 기존 레지던시 프로그램(예술가 거주 프로그램)사업 목적을 전환하여 ‘작가에게 창작 전용공간을 제공’하는 ‘지역 문화예술 환경 기반 조성’을 위한 운영방안을 새롭게 제시했다. 코로나 상황과 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입주작가의 창작활동 및 역량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가창창작스튜디오는 레지던시 기능을 폐지하고 작업 중심의 전용공간으로 변화하며, 입주작가 대상 및 자격 기준을 지역(대구)작가로 제한한다. 창작거점으로 한 도심 및 대외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입주작가 주도형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전환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미술 작가 9명, 큐레이터 1명 등 총 10명의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활동)하는 만 40세 이하의 시각예술 작가와 큐레이터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개인 스튜디오와 매월 30만원의 창작지원금,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강화 및 예술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9개월 동안 가창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하게 된다.

접수는 대구문화재단 및 가창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28일(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붙임] 2021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 포스터
▲2021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 포스터(출처/대구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