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18 15:46 (토)

본문영역

[컬처TV] 취업과 창업 그리고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최대 500만원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상태바
[컬처TV] 취업과 창업 그리고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최대 500만원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3.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 그리고 현재 하시는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을 3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다. 

고용노동부는 2월 17일(수)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직업훈련을 통하여 취.창업 등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대상 수상자인 조OO 씨는 “촬영감독이란 꿈에 더 넓은 시야와 날개를 달아준 내일배움카드”라는 작품을 응모했다. 그는 촬영감독을 꿈꾸며 영화업계 카메라맨으로 근무 중이었으나, 코로나19로 촬영이 중단됨에 따라 그동안 필요성을 느낀 ‘초경량비행장치’ 훈련과정을 수료하고 ‘드론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그를 토대로 항공촬용 기술자가 되어 회사를 창업하고 여러 항공촬영 계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는 그간 실업자 및 근로자를 중심으로 운영했던 내일배움카드를 지난해부터 프리랜서 등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운영 중이다. 그 결과, 코로나19 상황 등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카드발급자 수 및 훈련실시 순인원 수가 각각 증가(약 19만명, 약 2만명)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자격요건과 과정,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컬처타임즈의 공식유튜브 채널인 '컬처TV'에서 볼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