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승마산업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승마교실 초·중·고등학생 800명 모집한다.
상태바
승마산업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승마교실 초·중·고등학생 800명 모집한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4.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승마산업의 활성화,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양주시는 ‘2021년 학생승마교실’을 실시한다.(출처/양주시)

양주시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학생승마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교실은 말을 접할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승마산업의 활성화,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총 800명을 모집하며 지역 내 유소년 전문인증 승마장에서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는 법, 말 끌기, 말 타기 등 총 10회에 걸친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 건전한 여가생활 활성화를 위해 1인당 소요되는 체험비용의 70%를 지원하며, 참가학생은 체험비의 30%인 96,000원을 부담하면 된다.

4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 뒤 정부방역 지침 준수하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자가 초과할 시 시스템 무작위 배정을 통해 대상자 선발이 이뤄진다.

양주시 축산과 전원희 담당자는 “학생승마교실은 관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체험 활동인 만큼 더 많은 학생들이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