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12:09 (화)

본문영역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유라시아 이야기
상태바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유라시아 이야기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1.04.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전통 목각인형 마트료시카(출처/픽사베이)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유라시아 관문도시인 부산을 널리 알리고, 부산지역 유라시아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오늘 4월 22일(목)부터 4주간『2021 상반기 유라시아 아카데미 :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2020 유라시아 아카데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아카데미를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8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상반기는 ‘유라시아 이해하기’를 테마로 유라시아 지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 상식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다루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강좌를 4회 진행하며, 하반기는 유라시아 진출 희망자를 위한 테마인 ‘유라시아로 가자!’ 심화 강좌 4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반기 아카데미는 4월 22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개최된다. 강의 연사자로는 이대식 박사, 우즈베키스탄 외교부 우스마노브 도니요르 서기관, 주부산몽골영사관 척터 우너르자야 영사, 일리야 벨랴코프 방송인이 나선다. 1~3회차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회차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아카데미는 무료로 진행되며, 우수 참가자를 선정하여 상품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 또는 유라시아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2021 상반기 유라시아 아카데미 : 유라시아 이해하기 토크콘서트 행사 포스터(출처/부산국제교류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