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5-11 11:02 (화)

본문영역

‘연극, 오 마이 갓’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 네트워킹 페스티벌 공모 선발단체에 300만 원과 공연장, 공연 홍보 지원한다.
상태바
‘연극, 오 마이 갓’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 네트워킹 페스티벌 공모 선발단체에 300만 원과 공연장, 공연 홍보 지원한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4.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 예천 메인 포스터 이미지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 예천 포스터(출처/한국연극협회)

한국연극협회는 경상북도, 안동시, 예천군,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 극협회 경상북도지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연극축제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이 오는 2021 년 7월 17일(토)부터 8월 8일(일)까지 경상북도 안동시 및 예천군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1983년 전국연극제(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 변경)로 첫발을 내딛은 후 39년 간 이어져오고 있는 대한민국연극제는 서울을 포함 한 16개 시‧도 연극인들의 화합을 기반으로 연극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수도권과 지역 연극의 균형적 발전 및 연극 가치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09년 전국연극제 구미 유치 이후 12년만의 경북권 개최이다.

올해 연극제 슬로건 ‘연극, 오 마이 갓’은 전통의 도시 안동, 예천이 젊은 감각으로 열려있음을 상징한다. ‘갓’은 연극의 경이로움, 상상 이상의 놀라움을 담은 감탄사이면서 안동과 예천의 양반정신, 유교문화를 표현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 연극제는 7월 17일(토)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공연’을 메인으로, 차세대 연극인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 그 밖에 연극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며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야외 공연, 문화행사들로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다.

차세대 연극인들의 도전무대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신진 연극인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참가단체의 연출가 연령을 40세 이하(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제한한고 있다. 한국연극협회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지원 가능하며, 초연, 재연, 창작극, 번역극 모두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2차 공개심사를 통해 최종 8개 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단체에는 지원금 300만원 및 공연장, 공연 홍보 등을 지원한다.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오는 4월 30일(금) 18:00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연극제 공식 홈페이지 및 (사)한국연극협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