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여름방학이다 DDP 어린이 방학캠프에서 디자인 씽킹하자...
상태바
여름방학이다 DDP 어린이 방학캠프에서 디자인 씽킹하자...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방학캠프 개최, 놀이 대장의 놀이터 디자인부터 연령대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
▲ 디자인 씽킹 참여 현장
▲ 디자인 씽킹 참여 현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7~8월에 DDP 살림터 1층 키즈존에서 ‘어린이 방학캠프’를 개최한다. 금번 방학캠프는 어린이들이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통해 문제 발견, 탐색, 해결 과정을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다. ‘디자인 씽킹’이란, 디자인이 사회 현상을 다르게 보고 문제를 발견·정의하고 상상의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실제 결과물로 도출하는 과정을 직접 겪을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금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다양한 문제에 대해 정답만을 추구하기보다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됐다. 직접 질문을 던지고 집단지성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겪으며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미래에서 온 시간 여행자 ▲ 놀이 대장의 놀이터 디자인 ▲ OO이의 모험 ▲ DDP 소셜픽션 의 프로그램으로 연령대에 따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6~7세, 초등 1~2학년 프로그램 참여자는 선착순 접수이며, 초등 3~4학년, 5~6학년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선발 인원은 프로그램당 60명으로, 모집 결과는 7월 19일(금)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를 성실히 마친 어린이들은 9월 서울디자인위크 전시와 8주 과정의 정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DDP 개관 5주년 협력 전시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와 아시아 최대의 청년작가 미술축제 ‘2019 아시아프&영디자이너 챌린지’의 50% 할인권 2매가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디자인재단 및 DDP 홈페이지(http://www.ddp.or.kr/)를 통해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