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2-03 10:46 (금)

본문영역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로젝트에 참여작품 공모한다...두번의 전시와 경매 참여
상태바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로젝트에 참여작품 공모한다...두번의 전시와 경매 참여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4.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은 서울옥션과 함께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에 참여할 역량 있는 강원도 시각예술 분야 작가를 5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옥션은 199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미술품 경매 회사로 시장 점유율과 경매 기록 면에서 한국 미술 경매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제로베이스’는 서울옥션이 2019년 런칭한 온라인 경매 플랫폼으로 시장 가격이 형성되지 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을 벗어나 경매시작가는 0원이다.

런칭 이후 100% 낙찰률과 함께 전라남도, 경기도 등 많은 지역 작가의 수도권 미술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작가의 경력과 상관없이 가격은 공정한 시장의 평가를 위해 0원부터 시작, 소비자들의 경합으로 최종 가격이 결정된다.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는 강원도 시각예술 작가만을 위해 기획된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로젝트로 공모 참가 자격은 접수일 기준으로 강원도에 거주 중이거나 강원 출생, 강원 소재 학교를 졸업한 시각예술 분야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시각예술 전 분야로 회화, 입체, 공예 등 제한이 없다.

공모 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31일이며 신청서와 전시 및 판매 가능한 작품 포트폴리오(원본 이미지)를 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작품은 서울옥션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작가는 홍보영상과 작품이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되고, 도록 제작과 함께 두 번의 전시와 경매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1차 프리뷰 전시는 강원 도민들에게 선정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 하기 위해 강원지역에서 이뤄지고 이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2차 프리뷰 전시와 온라인 경매를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신지희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장은 “‘제로베이스× 강원트리엔날레’를 통해 그동안 꾸준히 작업에 매진해온 역량있는 강원도내 작가분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며 국내외 미술시장 진출의 길을 열고자 기획하였다”며 “아무쪼록 도내 작가분들에게 많은 실질적 도움이 됨과 동시에 보다 활발한 작품 판매의 길이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로베이스 ×강원트리엔날레 경매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출처/강원문화재단)
제로베이스 ×강원트리엔날레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출처/강원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