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1 10:50 (월)

본문영역

온라인으로 김해 유적지 구경하고 보석을 찾으면 경품 주는 '도시가 박물관'
상태바
온라인으로 김해 유적지 구경하고 보석을 찾으면 경품 주는 '도시가 박물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5.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 박물관 온라인 플랫폼 모습(출처/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5월 1일(토)부터 17일(월)까지 ‘도시가 박물관’ 온라인 플랫폼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거 가야의 중심지였던 김해 원도심 지역의 대성동 고분군․수릉원․수로왕릉․김해읍성 북문․김해한옥체험관․동상동 일원을 VR을 통해 항공뷰와 거리뷰를 구현, 해당 지역을 실제로 걷는 듯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대성동고분박물관과 김해민속박물관 실내 전시도 VR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도시가 박물관’은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사라진 도시의 과거를 현대 기술을 결합해 재조명하고, 기록을 통해 상시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아카이빙 사업이다.

이번 이벤트는 ‘도시가 박물관’ 온라인 플랫폼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플랫폼에서 다양한 가야 유적지와 박물관을 관람하며 숨겨진 보석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 경품을 신청하면 된다. 관람 중 화면에 보이는 보석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생성되는데, 별도의 로그인이나 인증 없이도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1등 에어팟 2세대(1명), 2등 백화점 상품권(1명), 3등 커피 기프티콘(2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도시가 박물관’ 사업은 2025년까지 진행되는 문화도시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향후 도시 전역으로 사업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단순 유적지의 정보만이 아닌 도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시민들의 이야기 등 도시 전체의 역사들을 기록해나갈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