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문학, 시각예술, 연극, 무용 등 전 장르 창작콘텐츠 영상화와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한다.
상태바
문학, 시각예술, 연극, 무용 등 전 장르 창작콘텐츠 영상화와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5.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이하 문화재단)은 대구광역시와 함께 지역 예술계의 온라인 콘텐츠 창작 및 발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 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사업 공모를 5월 7일(금) 공고하고, 5월 13일(목)부터 24일(월)까지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 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사업은 문화예술 전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다양한 창작활동과 예술 세계의 면모를 온라인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도록 사업을 마련했으며, (대구 작가존) 문화예술 창작콘텐츠 영상화 지원과 (줌 인 아티스트)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으로 2개 단위사업으로 구성했다.

지원대상은 대구광역시에 소재(거주)하는 전문 예술단체 및 예술인으로 개인은 2~3백만원, 단체는 2~3천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예술 창작콘텐츠 영상화 지원사업’은 예술단체 및 개인 예술가의 대표 예술활동이나 창작 작업을 참신하고, 실험적인 방식으로 온라인 콘텐츠화하거나, 특히 영상화를 통한 우수 온라인 작품을 제작하여 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계 현장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가와 기획자, 종사자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지원이다. 이 사업은 대상자를 선발 후, 문화재단이 직접 영상 촬영과 편집을 지원하여, 예술인들의 기술적 어려움을 해소한다.

선정을 통해 제작・생산된 콘텐츠는 문화재단이 구축할 SNS플랫폼 유튜브 채널 ‘아츠랜 대구(Arts LAN_대구)를 통해 게시되어 대구시민뿐 아니라, 지역 외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물들이 채널을 통해 유통 될 수 있는 일원화 된 대구형 랜선 플랫폼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공모내용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신청자는 지원자격 요건과 제출서류, 저작권 등의 주요사항을 확인하여 지원신청할 수 있다.

대구문화재단 로고 (출처/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대구문화재단 로고 (출처/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