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 의미를 살릴 수 있는 홍보영상 제작과 티셔츠 디자인 공모... 총 850만원의 상금
상태바
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 의미를 살릴 수 있는 홍보영상 제작과 티셔츠 디자인 공모... 총 850만원의 상금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5.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21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의 시민 참여형 이벤트 중 하나로 “2021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 디파컬(DIFACUL)은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줄임 명칭으로 시민과 지역 패션디자이너, 라이프스타일기업들과 함께 패션쇼, 전시·공연, 마켓,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구만이 할 수 있는 패션문화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이다. 디파컬(DIFACUL)은 오는 10월경에 온·오프라인 패션축제로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위드 코로나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축제 아이덴티티 확립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유튜브 영상제작 부문과 패션티셔츠디자인 부문의 두 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디파컬 행사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자유로운 주제로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영상 제작과 티셔츠 디자인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품은 디파컬 행사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튜브 영상부문은 2021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 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쇼 등 콘텐츠의 종류에는 제한이 없으며, 1차 영상제작기획안 평가 후 통과자에 한해 숏버전 영상을 포함하여 1~3분이내의 영상을 추후 제출하며 창작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잘 녹여낸 영상으로 기획하면 된다.

패션티셔츠디자인 부문의 경우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기법의 아트워크작업으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6월16일(수)부터 7월15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여 총 8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공모전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및 디파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3. 공모전 포스터(티셔츠)
▲2021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 공모전 포스터(출처/대구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