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7-30 09:31 (금)

본문영역

세종에서 문화사업 펼치는 '문화집현전’...문화예술교육기획자․지역문화기획자 과정 모집
상태바
세종에서 문화사업 펼치는 '문화집현전’...문화예술교육기획자․지역문화기획자 과정 모집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5.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문화집현전’에 참여할 3기 교육생 45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교육생은 6월부터 6개월 동안 이론교육, 현장탐방, 전문가멘토링, 기획실습 등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올해는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문화기획자와의 교류에 중점을 두어 지역이해과정과 기수료생들을 위한 연수과정이 신설되었다.

교육은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문화예술교육기획자 과정에서는 문화예술교육 사례를 탐방하고, 대상별로 교육사업을 기획하여 모의수업을 진행해볼 수 있다. 지역문화기획자 과정에서는 다양한 문화공간과 축제를 조사하고, 금강보행교·세종축제 등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기획할 계획이다. 수료생에게는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로 수료증이 발급되며, 지역문화인력 배치·지역문화 활동가·문화이모작 등 문화기획자를 지원하는 사업에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문화현장에서 기획자로 활동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모를 받아 지원하고 있으며, 세종시문화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집현전’ 사업으로 매년 5천만 원씩 지원받고 있다.

접수는 6월 1일까지이며, 접수방법 및 교육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포스터_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문화집현전’3기 모집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문화집현전’3기 모집 포스터(출처/세종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