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일상문화 [BLANK] 공모...시민이 직접 기획한 ‘구상’ 30팀에 각 200만 원..이후, ‘실천’ 15팀에 400만 원 지원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일상문화 [BLANK] 공모...시민이 직접 기획한 ‘구상’ 30팀에 각 200만 원..이후, ‘실천’ 15팀에 400만 원 지원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이 일상에서 다양한 문화적 상상과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일상문화[블랭크(BLANK)]>의 참여자를 오는 6월 4일(금)부터 21일(월)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일상문화[블랭크(BLANK)]>는 일상 속에서 자발적인 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기획한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혼자 또는 함께 나의 일상과 주변 관계에 스며들어 있는 문화적 요소를 탐색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 기획과 실천 계획을 프로젝트 형식으로 구성해 제안하면 된다.

공모 주제를 설정하기 위한 탐색 범위는 나로부터 시작된 문화적 욕구, 취향을 찾는 ‘나를 위한 탐색’, 나 혼자가 아닌 우리의 더 나은 문화적 삶을 탐색해보기 위한 ‘우리를 위한 탐색’, 지구와 함께하는 생활에서 질문을 던지고 범지구적 문화 실천을 찾는 ‘지구를 위한 탐색’ 등 세 가지이다. 사업 취지에 공감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프로젝트 제안서 중 총 30명(팀)을 선정해 200만 원씩 지원한다. 선정된 시민은 오는 7월 15일(목)부터 8월 31일(화)까지 답사ㆍ대화ㆍ리서치ㆍ세미나ㆍ워크숍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실행 계획을 구상하면 된다.

1단계 활동 완료를 마친 참여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심의과정을 거쳐 총 15명(단체)를 선정해 본격적인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4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선정된 시민은 오는 10월 1일(금)부터 11월 30일(화)까지 활동하며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네트워킹과 상호 학습 활동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오는 6월 7일(월) 오후 6시부터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일(월) 오후 5시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2021 일상문화 탐색지원사업 '일상문화[(블랭크)BlANK]' 공모
▲서울문화재단, 2021 일상문화 탐색지원사업 '일상문화[(블랭크)BlANK]' 공모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