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6월 18일부터...영화 7편과 함께하는 특별한 온라인 영화 여행
상태바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6월 18일부터...영화 7편과 함께하는 특별한 온라인 영화 여행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1.06.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아랍에미리트 영화 7편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랜선 영화 여행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Emirati Film Week)이 오는 6월 18일(금)부터 24일(목)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은 ‘2020-2021 한국-아랍에미리트 상호 문화교류의 해’(UAE-Korea Cultural Dialogue)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아랍에미리트 문화청소년부가 주최한다.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한국-아랍 소사이어티, 아랍에미리트-한국 친선협회, 아랍에미리트의 대표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이미지네이션(ImageNation)과 투포54(TwoFour54)가 파트너로 함께한다.  

이번 영화주간에서는 아랍에미리트를 기반으로 활동하거나 아랍에미리트 출신인 감독들의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테마 탐구를 담은 3편의 장편영화와 4편의 단편영화가 소개된다.  

한 친구의 죽음 이후 소원해진 세 친구가 5년 만에 함께 추모의 자동차 여행에 나서는 좌충우돌 로드무비 <아부다비에서 베이루트까지>, 뜻밖의 유산 상속을 계기로 양로원을 벗어난 할아버지 사총사가 잊고 있던 설렘과 꿈을 찾아가는 코미디 <백발이어도 청춘>, 폐쇄적인 어촌 공동체의 부당한 관습에 맞서 삶을 지키려는 소녀의 이야기를 몽환적으로 담아 낸 <바다의 소녀> 등 장편영화를 필두로 공포 미스터리부터 다큐멘터리에 이르는 4편의 단편영화에 이르기까지,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아랍에미리트 영화의 다채로움은 물론, 아랍의 삶과 문화를 다각도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상영작 7편은 모두 한국어와 영어 자막이 제공되며, 6월 18일부터 1주일 동안 아랍 문화청소년부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2021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포스터(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