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수다형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7월 1일(목)부터...나의 방과 예술가의 방 사이 예술가와의 랜선 티타임
상태바
수다형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7월 1일(목)부터...나의 방과 예술가의 방 사이 예술가와의 랜선 티타임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는 지난 5월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시범운영을 마무리하고, 7-8월 두 달간 예술가와의 랜선살롱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초대한다.

<방방살롱>은 대화와 교류 중심의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가는 작업실에서, 교육 참여자는 자신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만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수업이다. 참여자에게는 ‘티타임 키트(다과+이야깃거리)’가 무료로 사전 제공되며, 정해진 교육시간에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만난 예술가와 참여자는 랜선 티타임을 하며 자연스럽게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7-8월 두 달간 총 36회가 운영되며 회당 참여자는 8명으로 제한되어 예술가와의 밀접한 대화와 교류에 집중한다. <방방살롱>프로그램은 김채린, 서혜민 작가의 <조각과 소리의 만남, 두 작가의 달콤 살벌한 협업 이야기>, 김재유, 이언정 작가의 <각자의 풍경>, 서소형 작가의 <미술관 앞 우리들의 수다>, 김영구 작가의 <보이는 도시, 보는 도시> 성필하 작가의 <시선의 반복>, 김용현 작가의 <모두, 함께, 같이, 혼자 읽어요>, 임철민 작가의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 모여라> 으로 진행한다.

수업 신청 및 교육대상, 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시범운영 참여자 조사 결과 예술가와의 실시간 소통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번 7, 8월 운영에서도 예술가와 참여자 간 퀴즈, 만들기+대화, 작품 감상, 실시간 끊임없는 아이디어 교환과 협력학습을 통해 본질적이고 융복합적인 예술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방방살롱 스케쥴표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스케쥴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