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부천시, 지역 문화정책 의견 제시할 적극적인 어린이 찾아요...'문화도시 아동위원회'
상태바
부천시, 지역 문화정책 의견 제시할 적극적인 어린이 찾아요...'문화도시 아동위원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22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문화재단은 6월 25일까지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3기를 모집한다. 문화도시 아동위원회는 미래세대 주역인 아이들이 지역 문화정책을 고민하고 도시의 문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이다. 사업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한다.

부천에 거주하는 2009~2011년생 아동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총 30명 규모로 선발한다. 활동 내용은 부천시 아동 관련 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 제시, 아동 권리 옹호를 위한 지역 현안에 대한 개선 제안, 기후 위기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과제 발굴 등이다. 선발되면 재단 대표이사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 명의의 위촉장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전자우편으로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문화도시사업부로 할 수 있다.

재단은 2019년부터 해마다 문화도시 아동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기후위기와 아동권리 등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부천시는 2019년 말 국가 지정 제1호 문화도시로 선정돼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1)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부천시의회에서 모의의회 장면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부천시의회에서 모의의회 장면(출처/부천문화재단)
(사진3)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홍보물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홍보물(출처/부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