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개최하는 '판타스틱WEEK', 부천 시민 대상으로 온·오프 상영회 및 XR 전시 체험 기회 제공
상태바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개최하는 '판타스틱WEEK', 부천 시민 대상으로 온·오프 상영회 및 XR 전시 체험 기회 제공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6.2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판타스틱WEEK 포스터(제공/BIFAN)
▲ '판타스틱WEEK' 포스터(제공/BIFAN)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제15대 BIFAN 후원회와 함께 ‘판타스틱WEEK’를 개최한다.

이는 BIFAN 개최 기간 동안에 갖는 부천 시민들을 위한 상영회와 체험행사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일정은 7월 13일에 어르신들을 위한 오프라인 상영회를 마련하고, 7월 9~18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상영회를 개최한다. 또한 7월 1일부터 18일까지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 체험 전시에는 청소년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매년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김승모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 안전한 방역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영화제를 개최한 BIFAN·BIFAN후원회와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상영회를 통해 문화적으로 소외받는 지역 어르신과 아동들이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기를 희망한다”고 기대했다.

신경학 제15대 BIFAN 후원회장은 “사회적기업협의회·BIFAN과 함께 특별 상영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 지역의 어르신과 아동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우리 영화제가 정기적으로 더욱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고 기원했다.

한편, 제25회 BIFAN은 7월 8일부터 18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한다. 극장 중심의 오프라인 상영은 15일까지, 온라인 상영은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3일 연장한 18일까지 진행한다.

XR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는 1일부터 18일까지, 칸국제영화제·뉴이미지 영화제와 함께하는 ‘XR3’ 전시는 6일부터 17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만날 수 있다. 공연 및 특별상영, 토크·전시 등의 관객·시민 참여 이벤트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한다. 

모든 행사는 방역 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3단계별 운영 계획을 수립, 온·오프라인 행사 규모와 관람 형태에 따라 제각각 능동적으로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