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3 15:37 (목)

본문영역

김해문화재단, 김해시의 모든 문화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문화캘린더' 서비스 신설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김해시의 모든 문화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문화캘린더' 서비스 신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7.0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역 행사정보 전달 및 지역 기획자들의 경쟁력 향상 기대
▲ '문화캘린더' 이용방법 (제공/
▲ '문화캘린더' 이용방법(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가 김해시의 모든 문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문화캘린더'를 신설했다.

이는 시민들의 문화 정보 접근성 향상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에 신설되어, 관내 모든 문화행사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캘린더는 인공지능 기반의 정보제공 서비스로, 지역의 다양한 행사·교육·사회활동 등의 문화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및 가공하여 시민들에게 공급하는 서비스다.

인공지능 기능이 적용되어 행사 정보는 자동으로 취합 및 정리되므로 최적의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홈페이지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나 일정 등록을 통해 행사 정보를 직접 알릴 수 있다. 이렇게 등록된 정보들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문화캘린더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김해문화도시센터는 해당 플랫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올 초부터 지역의 홈페이지 업체와 협업하여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 검토하는 등 완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문화캘린더를 통해 원하는 문화행사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중심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건강한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ㄹ
▲ '문화캘린더' 캡쳐 화면(제공/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