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문 대통령, 제6기 뉴스통신진흥회 이사 7인 임명...임기 3년
상태바
문 대통령, 제6기 뉴스통신진흥회 이사 7인 임명...임기 3년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1.07.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문재인 대통령이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의 경영 감독 등을 책임질 뉴스통신진흥회의 제6기 이사 7인을 7월 16일(금) 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의 임기는 3년(2021. 7. 16.~2024. 7. 15.)이며 이사장을 제외하고는 비상임이다.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국회 추천 3인, 신문협회와 방송협회 추천 각 1인을 포함해 대통령이 진흥회 이사 7인을 임명하도록 하고 있다.

신임 이사들은 강홍준 한국신문협회 사무총장, 김인숙 민들레법률사무소 변호사, 김주언 열린미디어연구소 이사,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임흥식 전 엠비시 시앤아이(MBC C&I) 대표이사, 전종구 한국체육언론인회 이사, 조복래 전 연합뉴스 콘텐츠융합 상무이사 등 총 7명이다.(이름 가나다순)

앞으로 뉴스통신진흥회 이사들은 뉴스통신 진흥과 연합뉴스의 독립성, 공적 책임에 관한 사항을 비롯해 뉴스통신진흥자금의 운용 관리, 연합뉴스사의 임원 추천 권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뉴스통신진흥회 이사장은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 제26조 제5항에 따라 호선으로 결정된다. 이에 따라 뉴스통신진흥회는 7월 중에 별도 회의를 개최해 차기 이사장을 호선할 예정이다.

▲뉴스통신진흥회 제6기 이사 명단 *이름 가나다순 (출처/문화체육관광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