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서울시, 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2021 성평등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한다.
상태바
서울시, 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2021 성평등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한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7.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로고(출처/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는 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성평등상’을 시상하기 위해 오는 8월 6일(금)까지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번째를 맞는 서울시 성평등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으로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성평등상 후보자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성평등 촉진 및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로서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젠더폭력근절 및 인권보호, 돌봄 환경 개선과 일․생활 균형 기반 구축, 평등과 다양성을 보장하는 가족생활 지원 등에 기여했다면 모두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공적사실 조사·확인 후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상식은 9월 성평등주간 행사와 연계해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신청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서류는 ①추천서 1부, ②공적조서 1부, ③공적요약서 1부, ④공적증빙서류, ⑤서울시 홈페이지 등록 동의서 1부로, 직접방문, 등기우편, 온라인 제출 모두 가능하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단체를 발굴해 성평등한 사회문화 조성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성평등 확산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분들이나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주변에 계신 분들이나 단체도 적극 추천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