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문화협력사업, '일상으로 초대'...코로나 예술백신으로 예술인을 위해 구입한 작품 전시 한다.
상태바
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문화협력사업, '일상으로 초대'...코로나 예술백신으로 예술인을 위해 구입한 작품 전시 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8.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문화협력사업 '일상으로 초대' 전시 전경(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교육청은 2021년 8월 19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 3달간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1층 소풍마루에서 「일상으로 초대」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경기문화재단에서 2020년 <코로나 예술백신-경기도 전업 예술인을 위한 긴급 작품구입 및 활용>사업으로 구입한 작품 중 선정된 19점의 작품을 통해 일상으로 회복하는 우리에게 ‘익숙하였던 풍경’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고자 한다. 선정된 19점의 작품들은 일상의 순간, 풍경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코로나19로 잠시 잊고 있었던 당연한 것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들인지 인식하게 해준다. 경기문화재단 책임학예연구사 최기영은 “「일상으로 초대」 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닫혀버린 일상적인 것들이 소중해지는 순간을 기억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1층 로비에 조성된 ‘소풍마루’를 예술과 함께하는 소통 공간, 문화예술이 있는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활용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감소하는 추세로 전환된다면 공연, 작가와의 대화 등 문화예술 행사를 재개 할 예정이다.

<일상으로 초대> 전시를 시작으로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교육청은 다양한 문화협력 사업을 통해 예술이 일상으로 자리 잡는 교육 프로그램과 전시를 통해 예술이 함께하는 학교를 조성할 것이며, 미래세대의 문화적 소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