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방구석 프로젝트 Ⅱ' 영상콘텐츠 공모...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등 시상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방구석 프로젝트 Ⅱ' 영상콘텐츠 공모...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등 시상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8.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구석 프로젝트 Ⅱ' 영상콘텐츠 공모 포스터(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이 부산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들어 소개하는 「방구석 프로젝트Ⅱ」를 선보인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 밖에서 문화 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시민의‘예술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한 특별프로젝트다.

「방구석 프로젝트Ⅱ」는 지난해 3월 선보인 「방구석 프로젝트」의 두 번째 기획이다. 부산문화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면서 많은 시민이 예술을 경험할 기회를 차단당하자 청년 예술인과 어린이가 온라인으로 만나 예술 활동을 즐기는‘방구석 프로젝트’를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선보인 ‘방구석 프로젝트’가 청년과 어린이로 대상이 한정되었다면, 올해 진행하는 「방구석 프로젝트Ⅱ」는 모든 부산 시민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문화예술 활동이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되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해 지역 예술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의 예술적 감각을 담은 영상콘텐츠를 모아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형식을 바꿨다.

「방구석 프로젝트Ⅱ」는 부산의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3분 이하의 영상콘텐츠를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입상작에는 최우수상 1명 500만 원, 우수상 1명 200만 원, 장려상 2명 100만 원, 입선작 30명에 50만 원 등의 상금을 준다. 부산의 시민 (예술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뒤 영상파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문화재단 강동수 대표이사는 이번 「방구석 프로젝트Ⅱ」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홍보하고, 부산만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