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꼬마 브라키오와 함께 새로워진 공룡 숲을 탐험...공룡존 새 단장 기념 '내가 바로 공룡 수집가!' 무료 운영
상태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꼬마 브라키오와 함께 새로워진 공룡 숲을 탐험...공룡존 새 단장 기념 '내가 바로 공룡 수집가!' 무료 운영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9.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전망대 이미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룡전망대(출처/경기문화재단)

(재)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체험 전시 ‘공룡 숲으로의 초대’ 전시장과 박물관 편의시설을 새롭게 단장하여 1일 열었다고 밝혔다.

‘공룡 숲으로의 초대’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2016년 개관할 당시 조성되었던 상설전시로, 올해 개관 5주년을 맞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 콘텐츠를 강화하여 생생한 공룡 시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조성했다.

공룡존으로 입장한 어린이는 수천만 년 전 동두천에도 공룡이 살았을까를 상상하며 공룡 화석을 관람하고, 상상 속의 동두천 공룡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가상으로 공룡에게 쫒기는 대형 미디어 전시는 공룡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공룡화석 이미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룡화석 (출처/경기문화재단)

새 단장한 전시장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앱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를 통해서도 공룡과 친근하게 사진을 찍고, 공룡 퀴즈 등 알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중순 문을 연 카페 포레스트는 아이들이 박물관의 주제인 숲과 생태뿐 아니라 지구 환경을 소중히 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텀블러 할인과 함께 포장 시에는 사탕수수 종이컵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환경보호의 실천, 공정무역 커피를 통해 윤리적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공룡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9월 1일(수)~9월 30일(목)까지 한 달 동안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 <내가 바로 공룡 수집가!>를 무료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1일 4회 15~20분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9월 6일까지 박물관 굿즈 인스타그램 이벤트<박물관 상품은 내가 만든다>를 진행 중이며, 이후 진행될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 인증 사진 이벤트도 놓칠 수 없는 재밋거리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