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메타버스와 문화예술교육...월별 주제에 따른 국내외 뉴스 큐레이션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메타버스와 문화예술교육...월별 주제에 따른 국내외 뉴스 큐레이션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9.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시시각각 급변하는 국내외 문화예술교육환경의 동향을 발빠르게 전달하고자 월간 《지금》 시리즈 1호 <메타버스와 문화예술교육> 뉴스 큐레이션을 새롭게 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와 문화예술교육”에서는 '지금 메타버스 열풍! 교육 현장이 변하고 있다?', '예술교육, 메타버스에서 이루어진다면?', '메타버스에서의 전시, 미적 체험이 가능할까?', 예술단체 <놀플러스>가 만든 ‘신비한 동물세계’를 통해 한국전통예술과 최신기술의 결합을 가상세계에서 도모한 현장기획자의 인터뷰까지 총 4개의 뉴스로 구성했다.

월간 《지금》 시리즈 1호에서는 메타버스가 가져온 교육에 대한 인식변화, 메타버스와 예술교육의 상호작용을 구체적인 사례로 흥미롭게 엮어냈다. 차후 문해력, 기후위기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사회 흐름과 문화예술교육을 연결지어 소개할 예정이다. 월간 《지금》 시리즈와  해외 문화예술교육 트랜드에 대한 소식은 카카오톡 채널 ‘경기문화예술교육LAB’을 추가 혹은 지지씨 뉴스레터 <월간 지지씨>를 구독 신청하여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지지씨멤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월간 지금 1호 뉴스레터 이미지(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