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책 축제 "북적북적", 독립서점 북 페어와 '태도가 작품이 될 때', '바깥은 여름' 작가와의 만남
상태바
책 축제 "북적북적", 독립서점 북 페어와 '태도가 작품이 될 때', '바깥은 여름' 작가와의 만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11.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2. 대구예술발전소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 엽서 (1)
▲대구예술발전소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 엽서(출처/대구문화재단)

겨울의 초입 따뜻함을 더해 줄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이 오는 11월 24일(수)부터 28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개최된다. 북 페스티벌은 지역독립서점 북 페어와 작가와의 만남 <만권당에서>, 서점 문화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내년 개관 9주년을 앞두고 대구예술발전소와 2층 만권당 공간을 새롭게 담아내기 위한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을 오는 11월 24일(수)부터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피로를 따뜻하게 녹여줄 이번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에서는 ‘문학’과 ‘예술’을 매개로 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행사 시작일인 11월 24일(수)부터 예술발전소 1층 로비와 야외 이벤트 플라자에서 우리지역의 다양한 독립서점이 큐레이션한 책들과 페스티벌 관련 설치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월 26일(금)부터 28(일), 오후 12시부터 6시에는 대구의 특색 있는 독립서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북 페어를 선보인다.

고스트북스, 그레타책방, 낫온리북스, 더폴락, 대봉산책, 물레책방, 여행자의 책, 차방책방, 책방이층, 책빵고스란히, 치우친 취향 총 11개의 지역 독립서점이 북 페어에 참여한다. 다양한 테마와 독립서점 책방지기들의 취향이 듬뿍 담긴 책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입도 가능하다.

만권당에서 진행되는 각 독립서점의 문화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 테이블 인형극, 소규모 클래식 해설 공연, 게릴라 리딩, 독립출판과 북 디자인 관련 강연 등 만권당을 가득 채울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서점문화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11월 10일(수)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와 대구예술발전소 SNS에 공지될 예정이며, 11일(목)부터 사전신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예술발전소에서만 볼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만권당에서>는 11월 26일(금) 오후 5시 박보나 작가가 ‘태도로서의 현대미술’이라는 주제를, 28일(일) 오후 3시에는 김애란 작가가 ‘소설의 자리’라는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북 페스티벌은 무료로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북 페스티벌 <북적북적>은 대구예술발전소와 만권당만의 차별화 된 행사로 기획했다. 위드코로나에 발 맞춰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앞으로도 문화예술플랫폼으로서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