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5-24 08:55 (화)

본문영역

가야의 대표 유물을 소재로 한 ‘김해로운 더기’ 이모티콘 2만 5천명 선착순 배부...배포 시작 7분 만에 소진
상태바
가야의 대표 유물을 소재로 한 ‘김해로운 더기’ 이모티콘 2만 5천명 선착순 배부...배포 시작 7분 만에 소진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12.22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로운 더기 이모티콘 이미지 (1)
▲김해로운 더기 이모티콘 이미지(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김해의 역사문화 자원을 알리고자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김해로운 더기’를 제작하여 지난 20일(월)에 무료 배포했다고 밝혔다. 정각 2시에 시작된 배포는 약 7분 만에 준비한 수량 2만 5천명 분이 매진되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모티콘 ‘김해로운 더기’는 가야의 대표 유물인 오리토기를 소재로 해 만든 것으로 김해의 청년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개발되었다. ‘더기’는 오리(Duck)와 토기의 합성어로, 재치 있고 귀여운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김해의 대표 유적지인 수로왕릉과 분성산이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문화도시센터 채원지 담당자는 “문화도시 김해를 지지해주는 시민께 보답하고자, <문화도시 조성 시민클럽 ㄱ-ㅎ>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후 문화도시 사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더기를 활용한 컷툰 등을 제작하여 연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