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찾아가는 성평등·성폭력 예방 교육' 성료...성평등한 예술 활동 기반 마련
상태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찾아가는 성평등·성폭력 예방 교육' 성료...성평등한 예술 활동 기반 마련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12.2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 찾아가는 성평등ㆍ성폭력 예방교육 현장 사진 01_ⓒKAWF
▲ 2021년 '찾아가는 성평등·성폭력 예방교육' 현장 사진 ⓒKAWF (제공/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올해 예술인과 문화예술기획업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성평등·성폭력 예방 교육>을 120회에 걸쳐 4,600명이 수강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성평등·성폭력 예방교육>은 예술 협·단체, 지역 문화재단과 예술 고등·대학교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예술인과 예비 예술인, 문화예술기관 종사자의 신청을 받아 각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강의를 제공했다.

강의는 예술계 내 성희롱·성폭력 발생 원인과 사례, 예술 단체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성희롱·성폭력 피해 현황, 성폭력 관련 법과 정책 안내, 피해자 지원 제도와 관련 시설 안내, 대처 방법 등 문화예술계의 특수성을 반영한 내용에 초점을 맞춰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를 진행한 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는 각 예술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장 예술인 중 성평등 정책, 성폭력 관련 법, 피해자 지원 체계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위촉 평가를 통과한 이들로 구성되었다.

교육을 수강한 한 예술인은 "작업을 하며 무심코 하는 말과 행동이 누군가에게 성폭력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지를 하게 되어 유익했다"며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박영정 대표는 "안전하고 건강한 예술 생태계를 만들고, 예술계에 성평등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인식 개선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