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2022년도 '문화누리카드' 17일부터 자동재충전 서비스 개시...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원금 자동 충전
상태바
2022년도 '문화누리카드' 17일부터 자동재충전 서비스 개시...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원금 자동 충전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1.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은 오는 1월 17일부터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서비스를 개시하고, 2월 3일부터는 신규 발급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금은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여건 등으로 문화향유가 어려운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활동 향유를 지원하는 카드이다.

자동재충전 서비스로 2021년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 자격을 유지할 경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지원금이 충전된다. 다만 시설 발급자나 전액 미사용자 등의 경우 해당 서비스 대상자에서 제외되므로 별도의 재충전 절차를 거쳐야 한다.

신규 발급 및 재충전 희망자는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문화누리 홈페이지 누리집, 문화누리 고객센터, 모바일 앱 또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자는 발급일로부터 당해 연말(12월 31일)까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종에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되므로 기한 내 모두 사용해야 한다.

ㅁ
▲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안내 포스터(제공/부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