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한국인과 결혼한 폴란드 아내가 소개하는 한·폴 다문화 가정에서 느낀 한국의 설 명절문화
상태바
한국인과 결혼한 폴란드 아내가 소개하는 한·폴 다문화 가정에서 느낀 한국의 설 명절문화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2.01.2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계기 명절문화 특강> 유튜브 영상(출처/주폴란드한국문화원)

해외문화홍보원 및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은 한식문화교육의 일환으로 설 특집 온라인 한식특강 “Smak Seollal”(“설날의 맛”)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원은 한국의 설 명절 요리 시연 및 명절 문화 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먹방 토크쇼 영상을 각 1월 28일, 2월 1일 문화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설 한식특강 진행을 맡은 요리 인플루언서 비올라 지(W. Ji) 씨는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Pierogi z Kimchi’를 운영하고 있다. 비올라 지 씨는 한국인 남편과 결혼하여 다문화 가정을 꾸리고 있으며 최근 ‘Koreańskie smaki dla każdego ’라는 폴란드어 한국요리책을 발간하기도 했다. 이번 특강은 폴란드 현지인들을 배려하여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 중심으로 요리를 시연하고, 떡국·호박전·생선전 등 직접 가정에서 따라해 볼 수 있는 요리들을 다룰 예정이다.

문화원과 함께 설 특강을 진행한 비올라 씨는 “한·폴 다문화 가정에서 느낀 한국의 명절과 관련된 흥미로운 점들을 폴란드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특강이 한국과 폴란드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