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0-04 14:49 (화)

본문영역

경기창작센터, 2022년 ‘창의예술학교’ 운영 예술인을 찾습니다...예술인이 본인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현
상태바
경기창작센터, 2022년 ‘창의예술학교’ 운영 예술인을 찾습니다...예술인이 본인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현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2.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는 도민의 문화예술적 상상력 증진을 위해, 예술인이 본인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현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 ‘창의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경기창작센터 복합문화공간 전환을 위해 리모델링의 시간을 갖는 동안, 다변화하는 사회적 흐름에 부응하는 비입주형 창의예술학교 교육 예술인을 모집한다.

2009년 개관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레지던시 기관으로 자리매김한 경기창작센터는 입주작가의 작업과 연계된 예술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도민에게 양질의 온·오프라인의 예술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입주 작가들의 일자리 창출 및 예술 활동 안정성 유지, 역량강화도 함께 지원했다.

2022년에는 비입주형 예술인들이 창의예술학교를 운영하며, 경기도 전역으로 찾아가는 예술교육과 디지털 환경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운영, 예술인 간 교육 협업체제 마련 등 더 실험적이고 다채로운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에 문학, 미술, 사진,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현업 예술인을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방식으로 구분하여 각각 5명씩 총 10명 모집한다.

2022년 ‘창의예술학교’를 함께 꾸려갈 예술인 모집은 2월 11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하며,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박도혜 담당자는 “복합문화공간 전환을 위한 리모델링 기간 동안, 비입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며 대상과 방식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리모델링 이후 새로운 경기창작센터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장르의 융복합, 프로그램의 고도화 등 다양한 교육 실험도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많은 예술인들의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2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운영예술인 모집 공고(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