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김해가야테마파크 임인년 특집 한국채색화전 《창(窓)》...'창'을 통해 바라본 한국의 색채
상태바
김해가야테마파크 임인년 특집 한국채색화전 《창(窓)》...'창'을 통해 바라본 한국의 색채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2.1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ㅁ
▲김해가야테마파크 한국채색화전 '창(窓)' 전시 중 호랑이 민화 작품(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임인년 한국채색화전 '창(窓)'을 오는 24일까지 작은문화마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전통과 현대, 자연과 문화, 자아와 외부의 연결'을 주제로 한국채색화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흑호의 해를 맞아 호랑이, 새, 꽃, 나무를 생동감 있게 혹은 익살스럽게 표현하기도 하고 '창'을 매개로 우리의 다채로운 기억들을 담아내기도 하는 박정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박정혜 작가는 한국채색화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주제와 독특한 화법을 구사하며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창원문화재단 작가전', '아시아미술제특별전', '무등미술대전' 등 각종 초대전은 물론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채색민화' 강좌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권민혁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받아 고객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존의 전통 한국화와는 색다른 젊은 작가의 신선한 시각이 돋보이는 전시를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은문화마당은 지역 작가와 전국의 관광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월 다양한 기획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 작가는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시장 포스터
▲김해가야테마파크 한국채색화전 '창(窓)' 포스터(제공/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