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쿠스랩은 숙취해소를 위한 제품 ‘원상환’을 개발해 국내외에서 판매 중인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숙취해소제의 소비자 가운데 20~30대인 MZ세대를 겨냥해 ‘바쿠(BACU)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쿠(BACU)' 캐릭터는 하트 모양의 작은 귀와 공처럼 둥글고 풍성하게 부풀어 오른 털에 귀여운 얼굴의 포메라니안과 사슴의 뿔을 갖은 판타지적인 캐릭터이다.
㈜바쿠스랩은 바쿠 캐릭터를 활용한 원상환 제품, 문구용품, 인형, 의류, 생활용품, 사무용품, 잡화 등 캐릭터와 접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바쿠 캐릭터는 TV 광고와 멤버십,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드라마, 음반, 광고, 공익사업, 문화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디어 컨텐츠로 바쿠스랩은 소비자와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숙취해소제 원상환은 녹용 상대, 헛개나무 열매, 칡꽃, 강황, 구기자, 귤껍질 엉겅퀴 등 18가지 천연재료를 성분으로 포함하며 음주 30분 전 한 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고 과음 후에 한포를 더 복용하면 숙취해소와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숙취해소제 원상환은 와디즈 펀딩 2400%를 달성하고 이에 더해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바쿠스랩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2030 젊은 세대에서 숙취해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MZ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바쿠 캐릭터는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핵심 콘텐츠이며 본격적인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출발점으로 고객들이 제품뿐만 아니라 문화를 함께 누리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 고객들과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