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김해문화의전당, ‘무대기술 인턴십’을 찾습니다...조명, 음향, 기계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김해문화의전당, ‘무대기술 인턴십’을 찾습니다...조명, 음향, 기계 전문인력 양성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기술 분야 업무 모습(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무대기술분야(조명, 음향, 기계)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무대기술 인턴십을 수행할 관련분야 인재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39세 이하 청년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본 사업은 공연예술 무대기술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무대기술 실무경험 축적 및 취업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2022년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김해문화재단이 맡아 진행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무대기계, 조명, 음향 각 1명씩 3명이며,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무대기술교육 및 실무경험을 통해 공연장 운영의 기본 기술을 현장에서 바로 익힘으로서 해당분야 진출시 숙련된 경험을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에 합격한 사람은 향후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일정기간 동안 무대기술 스태프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해당분야 진출 준비를 위한 가이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대기술 분야는 공연장 운영의 필수인력을 채용토록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있으나 현장을 통해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직업선택의 진입장벽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번 김해문화재단의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을 통해 공연장 운영에 관심을 가진 지원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