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거리 두기로 비어있는 객석 티켓 수입을 지원하는 사이채움 시즌 2 공모...총 43개 내외 작품에 공연 종료 후 각각 500만 원 지원
상태바
거리 두기로 비어있는 객석 티켓 수입을 지원하는 사이채움 시즌 2 공모...총 43개 내외 작품에 공연 종료 후 각각 500만 원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2.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_서울문화재단]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시즌2 공모.jpg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시즌2 공모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공연예술계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지원 사업 <사이채움> 시즌 2를 2월 28일(월)부터 3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이채움>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이어온 공연예술계를 위해 감소한 티켓 수입을 보전하고 새로운 활력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포르쉐코리아의 사회 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Do Dream)’의 기부금을 통해 지난해에 국내 최초 ‘공연장 객석 거리 두기’로 인해 판매하지 못한 빈 객석의 티켓 수입을 지원해 침체된 공연예술 현장에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이번 <사이채움> 시즌2는 거리 두기로 판매하지 않은 빈 객석의 지원을 비롯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공연장을 찾는 관객에게도 할인 등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코로나19의 계속되는 확산으로 여전히 ‘객석 간 거리 두기’를 준수하는 공연장이 많다는 점과 잦은 방역지침 변동으로 인한 공연예술시장의 불안정성, 관객들의 누적된 피로 해소에 대한 현장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의 신청 자격은 서울시 소재의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유료 공연 중 2022년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이 확정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의 작품이 대상이다. 이 중 500석 이하 중소 규모의 작품을 우선하며, 총 43개 내외 작품을 선정해 작품당 500만 원을 정액 지원한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올해도 민간 기업과 제휴를 통해 예술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식의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 현장은 물론 시민의 일상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사례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주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헌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신의 영감을 나누는 예술가들은 사회적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으로 코로나 시기에도 우리 모두는 창의성을 잃지 않아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라며, “이번 협업이 예술가들의 꿈을 지원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