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 기초반 수강생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 기초반 수강생 모집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3.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3월 10일(목) 오전 10시부터 3월 23일(수) 오후 6시까지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 기초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시민예술학교의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은 경기문화재단과 심산스쿨이 3년째 공동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 속에서 안정적인 강의 운영을 위하여 전체 차시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은 <태양은 없다>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을 수상하고, 20여 년간 시나리오 교육을 전개해 온 심산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시나리오 창작 워크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기초반으로, 시나리오 창작과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상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업은 총 10회차로 구성되며, 다가오는 4월 5일(화)부터 6월 7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3월 10일(목)부터 3월 23일(수)까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워크숍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간략한 자기소개를 작성한 참가 신청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신청서를 심산 작가가 직접 검토한 다음, 최종 선발된 30명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평소 스토리텔링이나 시나리오 창작에 관심이 많은 경기도민에게는 심산 작가에게 직접 시나리오 창작 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수강료는 10만 원으로 교재비가 포함되었으며, 수강생에게 강의 교재로 활용되는 단행본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곽지효 담당자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미래의 시나리오 작가들이 전문적인 시나리오 교육을 받고, 일상 속에서 창작을 즐기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경기문화재단)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심산스쿨 시나리오 워크숍’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