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7 12:16 (수)

본문영역

총 3150만원 시상금이 주어지는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출품작 공모
상태바
총 3150만원 시상금이 주어지는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출품작 공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3.1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출품작 공모 (1).jpg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출품작 공모 포스터(출처/전주시)

전주시와 전주한지문화축제조직위원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는 제26회 전주한지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의 출품작을 오는 4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한지공예대전은 공예를 통한 한지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쓸모를 탐구하고, 한지공예 문화의 보존·계승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전통(지호, 지승, 색지, 지장, 지화, 부채, 수록지 등), 현대(한지조형, 의상, 닥종이인형, 한지그림, 한지부조, 한지등, 낙화등), 기타부문(문화상품, 민화를 응용한 한지공예, 창작한지, 응용한지 등)의 총 3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한다.

응모 자격은 국내외 제한 없이 주어지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5일 축제 개막식 당일 시상할 계획이다. 영예의 대상에게는 국회의장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3150만원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입상작은 전주한지문화축제가 열리는 5월 한 달간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시 공개된다.

특히 운영위는 올해 대전에서 전국 우수 공예인을 발굴하기 위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의 상금을 키우고, 장려상도 기존 3점에서 5점으로 늘렸다. 또한 ‘올해의 초대작가’도 선정해 참여 작가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유봉희 전국한지공예대전 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작품 활동이나 작업이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한지 공예의 명맥을 이어주는 작가들에게 전국한지공예대전은 한지와 삶을 이어주는 무대”라며 “이번 대전을 통해 전국의 한지공예작가의 역량을 키우고 한지 문화와 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28회 전국한지공예대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