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6 11:33 (월)

본문영역

전주시, 펜으로 그리며 즐기는 도서관 여행...생애주기별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주시, 펜으로 그리며 즐기는 도서관 여행...생애주기별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운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3.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으로 그리며 즐기는 전주 도서관 여행 (1).jpg
▲사진은 20~40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에서 진행한 펜으로 그리며 즐기는 전주 도서관 여행(출처/전주시)

‘책의 도시’ 전주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이 도서관 여행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는 지난 27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에서 박성민 작가를 초청해 20~40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펜 드로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펜 드로잉 프로그램은 책과 도서관이 시민 삶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시민들이 생애주기별로 일상에서 도서관을 여행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오는 5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펜 드로잉 기초부터, 요즘 각광받고 있는 건물 외부 펜 드로잉(익스테리어 펜 드로잉)을 배우며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 학산숲속시집도서관, 다가여행자도서관 등 특성화도서관을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박성민 작가는 청년몰 감성민작화실 대표이자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의 명소들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주목 받고 있으며,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는 펜 드로잉 프로그램에 이어 신중년 대상 ‘스마트폰 콘텐츠 제작하기(5월), 청소년을 위한 ‘사진으로 기록하는 도서관 여행’(7월)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일상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어린이에서부터 청소년, 청장년, 신중년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도서관이 일상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