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국립국어원, 문화 예술과 한국어의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문화재단-국립국어원, 문화 예술과 한국어의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4.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무협약식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경기문화재단과 국립국어원 업무협약식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과 국립국어원은 경기문화재단에서 '문화 예술과 한국어의 발전 및 보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두 기관은 한국어의 발전과 국민의 언어문화 생활, 문화예술 콘텐츠를 동반 확산하기 위하여 각 기관의 특성에 기반한 공동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 문화 예술의 주춧돌인 한국어로 문화 품격 향상

최근 한류 문화 콘텐츠 확산에 따라, 우리 한국 문화 산업의 대외적 확장은 국가 위상과 우리 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하였다. 한국어와 한국 문화의 세계화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의 언어문화 품격 고취와 문화예술인들의 국내외 활동에 더욱 힘을 실어 주었다.

이에 우리 국민과 외국인들이 한국어‧한국 문화 분야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을 이루고자 두 기관은 문화 예술과 한국어의 발전 및 보급을 위한 콘텐츠 공유 및 교육자료 개발에 협력하고, 문화 예술과 한국어 발전 및 보급을 위한 협업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언어문화 생활 편익 증진과 한국문화 자원 발굴 도모

경기문화재단에서는 경기도의 문화예술지원 및 문화교류 확대에 힘쓰고 지역 문화 활성화, 문화 예술 전문 인력 양성, 문화 복지 확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국립국어원에서는 언어 자원 통합 정보 서비스 제공, 공공언어 개선, 국어문화학교 운영, 한국어 교육 자료 개발‧보급, 한국어 교원 지원 강화 등의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기반 조성에 강점을 지닌 두 기관의 협업‧협력을 통해, 도민들 위한 한국어‧한국 문화 발전 및 보급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