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6 12:29 (화)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G뮤지엄숍, 지구의 날 기념 문화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G뮤지엄숍, 지구의 날 기념 문화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 진행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4.1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소속 뮤지엄에서 문화상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츠 그린, Let’s Green with G-Museum> 지구의 날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4일부터 4월 한 달간 7개의 재단 소속 뮤지엄에서 문화상품 할인 이벤트 <레츠 그린, Let’s Green with G-Museum>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레츠 그린, Let’s Green with G-Museum>은 뮤지엄숍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행사이다.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손수건, 천연비누와 칫솔, DIY 반려이끼 등 지구의 날을 맞아 재사용 가능한 65종 상품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본 이벤트는 재단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뮤지엄을 찾는 관람객에게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 제품 사용’ 등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재단 산하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등 총 7개의 뮤지엄숍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재단은 2021년 8월, 문화예술재단 최초로 ESG경영을 선포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환경 보호와 사회 공헌, 윤리 경영을 도입했다. 특히 ‘환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친환경 상품 제작, 지역 기반 플로깅 행사 주최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사 또한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환경운동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작은 실천을 제안한다.

경기문화재단 장민정 담당자는 "앞으로도 재단 소속 뮤지엄은 환경과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함으로써 광역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뮤지엄별로 한정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만 진행되며, 기관마다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상이하다. 할인 상품과 할인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현장 뮤지엄숍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