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연극 최대 5백만원, 뮤지컬 최대 1천만원 상금이 주어지는 연극·뮤지컬 대본 공모
상태바
연극 최대 5백만원, 뮤지컬 최대 1천만원 상금이 주어지는 연극·뮤지컬 대본 공모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4.2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은 오는 5월 16일(월)부터 ‘연극·뮤지컬 대본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출처/pixabay)

(재)대구문화재단은 오는 5월 16일(월)부터 ‘연극·뮤지컬 대본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극·뮤지컬 대본 공모’는 미발표 순수 창작 작품 공모를 통해 지역의 우수 작품 제작 기반을 조성하고, 무대화가 가능한 지역 공연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공연화 되지 않은 미발표된 연극 대본 및 뮤지컬 대본/음악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분량은 공연화가 가능한 장막극(90분 내외)대본과 음원(창작곡 3곡 이상)이다. 지원규모는 연극 최대 5백만원, 뮤지컬 최대 1천만원으로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된다.

지원 자격은 4월 27일(수) 공고일 기준으로 대구광역시에 주소지를 둔 극작가이거나 극작가 지망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연극 분야는 극작가 본인, 뮤지컬은 극작가나 작곡가 중 1인이 대표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5월 16일(월)부터 7월 29일(금) 18시까지 온라인(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접수 진행되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승익은 “지역 극작가 활동 장려 및 육성을 위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