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7-05 10:49 (화)

본문영역

심리검사로 자기와 타인 이해해요...‘심리검사데이’ 개최
상태바
심리검사로 자기와 타인 이해해요...‘심리검사데이’ 개최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05.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충남도립대학교 운동장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검사데이’가 진행되고 있다.(제공/충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내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한 심리검사와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도립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12일 대학 캠퍼스에서 청양군 의료원 정신건강증진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남스마트쉼센터, 청양가족성통합상담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천안시여성인권상담센터, 당진시 폭력예방상담소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심리검사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리검사데이’는 지난 2017년부터 대학 학생상담센터가 추진해 온 사업으로,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상담활동을 펼쳐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자살-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심리검사데이는 재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상담은 기관별로 분담해 전문성을 높였다.

주요 내용은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 생명사랑서약서 작성, 인터넷 중독 검사, 스마트폰 과의존 캠페인 등이다.

대학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심리 검사 내용을 토대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예방 사업 및 치료 등을 병행할 방침이다.

충남도립대와 유관기관은 향후 스마트폰 앱 또는 대학홈페이지, SNS 활용 심리검사 활성화방안을 논의하고, 대학과 유관기관 간 공유‧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키로 했다.

충남도립대 김경주 학생상담센터장은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심리적 특성을 파악하고 이해를 통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향후 학생들의 심리건강 회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