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6 12:29 (화)

본문영역

'2022 양산 월드 힙합 어벤져스 댄스 경연대회(YSWHA)' 공식 로고송 발표
상태바
'2022 양산 월드 힙합 어벤져스 댄스 경연대회(YSWHA)' 공식 로고송 발표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5.1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코트 힙합퍼 양이 산이(제공/'2022 양산 월드 힙합 어벤져스' 힙합댄스 경연대회 조직위원회)
▲대회 마스코트 힙합퍼 양이·산이(제공/'2022 양산 월드 힙합 어벤져스' 힙합댄스 경연대회 조직위원회)

힙합문화를 매개로 상생과 화합을 추구하는 축제마당 '2022 양산 월드 힙합 어벤져스 댄스 경연대회(YANGSAN WORLD HIPHOP AVENGERS ; YSWHA)' 조직위원회가 13일 YSWHA 공식 로고송을 발표했다. 일반 관객들이 힙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친근하게 제작했다.

YSWHA 로고송은 YSWHA 조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YSWHA 조직위 미디어위원회'가 제작 총괄했으며, 가수 출신인 한국예술사관학교 차스 교수가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는 양산과 힙합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아이디어를 활용해 작사·작곡했다.

로고송을 들은 힙합퍼들은 경쾌한 음율에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이루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을 하고 있다.

차스 교수는 이번 로고송에 대해 "일반인들이 힙합에 좀 더 가깝게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 로고송 만들었다"며 "양산의 자랑거리와 누구나 듣기 쉽고 편하고 신나는 랩 음악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산에 거주하는 래퍼와 보컬리스트를 섭외하여 로컬 음악에 의미를 두었다"며 "이 로고송을 통해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젊음의 도시 양산의 느낌과 YSWHA의 열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는 대회의 메인 음악으로 쓰일 예정이며, YSWHA 조직위원회는 로고송을 SNS를 통해 전국 홍보와 동시에 일반 관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YSWHA는 한국은 물론 세계 힙합퍼들의 숨은 보석을 찾는 좋은 기회이자, 힙합퍼들의 등용문이 되는 행사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경남 양산시 황산공원 내 특설무대와 일원에서 열린다.

 

[YSWHA 공식 로고송 가사]

 

느껴봐 양산 vibe can you feel my vibe?

양산 모두 let’s go

 

everybody 모두 hands in the air everyday 매일 hands in the air

모두 손 머리 위로 하고 나쁜 일은 뒤로 하고 놀 사람 다 끌어내

 

we want a higher 젊음의 거리 느껴봐 너와 나의 party tonight

we want a higher 젊음의 도시 양산 어때 양산 어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