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7-05 10:49 (화)

본문영역

대전지역 약 8만 명의 대상자에게 100% 발급되는 대전문화누리카드, 친구 추가하고 다양한 소식 받으세요.
상태바
대전지역 약 8만 명의 대상자에게 100% 발급되는 대전문화누리카드, 친구 추가하고 다양한 소식 받으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5.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포스터(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은 대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좀 더 다양한 문화누리카드 정보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이용자는 대전문화누리카드 이용 안내 및 신규 가맹점, 할인 이벤트 소식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1:1 맞춤 채팅을 통해 보다 자세한 대전문화누리카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대전문화누리 검색 후 친구 추가 후 이용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향유 할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선착순으로 지원하던 방식에서 올해부터 대상자 100% 발급으로 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규모는 약 262만명이며, 이중 대전지역 81,458명의 대상자 모두 혜택을 받게 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문화누리 누리집, 모바일앱, 전화ARS,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가능하며 발급일은 11월30일까지, 이용일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이며, 미사용 금액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고 전액 자동 소멸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