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01 (화)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굿모닝 예술인' 오리엔테이션 및 약정 체결 후 파견 시작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굿모닝 예술인' 오리엔테이션 및 약정 체결 후 파견 시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6.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 파견지원사업<굿모닝 예술인> 2021년 매칭데이 예술인 면접장면(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지난 5월 27일 예술인 파견지원사업<굿모닝 예술인>에 최종 매칭된 기업·기관·공연장 및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약정 체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모닝 예술인>은 문화재단이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예술인의 직무 능력을 개발하고 기업(기관)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인에게는 경제적 지원을, 참여 기업(기관) 및 공연장에는 예술활동 협업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창작지원과 창작기술지원, 2개 분야로 구분하여 참여기업·기관·공연장을 모집한 결과 총 47개 참여하여 심의를 거쳐 37개를 선정했다.

예술인 모집결과 93명이 접수되었고 올해는 2021년 25명보다 10명이 증원되어 파견예상 인원 35명에 비해 2.6대1의 경쟁률이 되어 관심도가 높았다.

이번 사업에 최종 매칭 완료된 '꿈터장애인주간보호센터', '다함께돌봄센터 하랑플러스', ㈜부산소방공사, 부산문화회관, 해운대문화회관 등 총32개의 기업(기관) 및 공연장에 예술인은 35명과 최종 매칭완료 되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술인을 파견하여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기간 중에는 재단에서는 역량강화를 위해 기업(기관) 및 공연장 관계자, 예술인에게 '저작권', '성희롱․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교육을 진행하며 사업종료 후 12월에는 본 사업 성과보고회는 가지며 사업의 성과와 반성의 기회를 가지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부산문화재단 양주원 사업담당자는 “예술인의 일자리 기회제공으로 경제적 안정에 기여 및 기업․기관․공연장에서 협업활동으로 서로 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술인 파견지원사업<굿모닝 예술인> 2021년 성과보고회 장면(출처/부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