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대전시립연정국악원, '2022 명인 산조의 밤 그 빛깔 그대로' 공연...대한민국 대표 국악 명인들의 무대
상태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2022 명인 산조의 밤 그 빛깔 그대로' 공연...대한민국 대표 국악 명인들의 무대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6.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2022 명인 산조의 밤 그 빛깔 그대로’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2022 명인 산조의 밤 그 빛깔 그대로' 공연 포스터(제공/대전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은 오는 6월 8일, 9일 19시 30분 '2022 명인 산조의 밤 그 빛깔 그대로' 공연을 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개최한다. 국내외 수준 높은 국악 명인 유파별 대표자들의 산조, 대풍류, 시나위 합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고법 보유자인 김청만 명고의 장단과 목원대 이태백 교수가 예술감독·장단으로 출연하며, 피리, 대금, 해금, 가야금, 거문고, 아쟁 산조의 대표 명인들이 산조의 진수를 선보인다. 또한 무형문화재위원회 윤중강 위원의 사회로 산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6월 8일에 진행되는 공연은 민속 음악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산조와 대풍류'라는 주제로 대금과 피리, 해금 산조로 구성된다.

이석주, 최훈정, 이혁동, 김선영, 천성대의 박범훈류 피리산조, 배병민, 이필기, 김호준, 박찬모, 김영산의 김동진류 대금산조와 이동훈, 김민희, 원나경, 김승태, 조진용의 지영희류 해금산조까지 다양한 산조와 더불어 관악기 중심의 민속 합주곡인 대풍류가 연주된다.

6월 9일 공연은 산조와 무악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산조와 시나위'라는 주제로 가야금과 거문고, 아쟁산조로 구성된다.

지순자, 박진숙, 최스칼렛, 임경미, 조아미의 안기옥류 가야금 산조와 원장현, 이선희, 배런, 이선화, 이재하의 한갑득류 거문고산조, 그리고 서용호, 김혜정, 서수진, 배영화, 김나후의 서용석류 아쟁산조로 구성된 공연으로 기악합주 시나위와 함께 양일간 진행된 2022년 명인 산조의 밤이 막을 내린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이영일 원장은 "다양한 악기의 명인들과 예인들이 보여주는 악기의 미세한 성음까지 그 빛깔 그대로 들을 수 있는 공연으로 많은 시민들이 함께 감동을 나누면 좋을 것"이라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