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0-04 14:49 (화)

본문영역

부산광역시, ‘2022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포럼’ 미래 도시디자인에 대한 논의...공무원, 공공디자인전문가, 시민 참여
상태바
부산광역시, ‘2022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포럼’ 미래 도시디자인에 대한 논의...공무원, 공공디자인전문가, 시민 참여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6.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포럼 안내문(출처/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광역시와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오는 9일 벡스코에서 ‘2022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부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디자인위크’에 맞춰 함께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부산시 도시 및 디자인 부서 담당자, 도시․공공디자인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도시․공공디자인 共感(공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부산의 도시 디자인, 공공디자인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2030 부산월드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는 현시점에 도시 브랜딩, 도시 계획 등 부산의 도시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고, 공공디자인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관, 공공디자인전문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으로 부산의 미래 도시디자인에 대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황부영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 정선희 에스큐브디자인랩 대표, 부산시 도시디자인과 남건수 과장, 부산시 도시계획과 이현우 과장이 발제자로 나서며,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포럼이 부산의 공공디자인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공무원, 공공디자인전문가, 시민이 함께 도시․공공디자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디자인 도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