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부산 시민공감 디자인단' 시범 운영...이동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도입
상태바
'부산 시민공감 디자인단' 시범 운영...이동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도입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6.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민공감 디자인단 발족식 사진(제공/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 시민공감 디자인단 발족식 사진(제공/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교통공사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연산환승역 이동서비스 향상을 위한 '부산 시민공감 디자인단'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서비스 디자인을 도입하여 1, 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연산역은 1호선과 3호선 환승역으로 매일 많은 시민이 이용하지만 환승을 위한 길을 찾기에 어려움이 있는 등 이용자 불편이 있던 곳이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연산역을 이용하는 일반 시민, 정책 공급자, 서비스 디자인 및 유니버설 전문가, 교통약자가 포함된 시민디자인단을 구성하였다.

9일 벡스코에서 진행된 '시민공감 디자인단 발족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다양한 서비스 디자인 분석을 통해 연산역에 적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및 베리어프리 요소를 발굴한다.

역사 내 길 찾기 서비스,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된 화장실,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개찰구 등 시설물을 이용자 중심에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부산교통공사 한문희 사장은 "'시민공감 디자인단'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함께하는 첫 번째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시범 운영을 통해 부산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부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요구하는 공공디자인 정책 개발로 시민에게 공공디자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부산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