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로컬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로컬+메이커스' 예비 마을디자이너 참여자 모집합니다.
상태바
로컬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로컬+메이커스' 예비 마을디자이너 참여자 모집합니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6.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2022 경기도 로컬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워크숍 프로그램인 <로컬+메이커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경기도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디자이너가 직접 아이디어를 고안하여 로컬 굿즈를 기획,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일거리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로컬+메이커스>는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무언가 시도해 보고 싶은 예비 마을디자이너와 나와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 이미 지역에서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 가고 있는 경기도 마을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나만의 로컬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지역자원을 활용한 로컬 상품, 콘텐츠를 개발하고 싶거나 개발 중인 사람, 동네에서 예비 마을디자이너, 선배 마을디자이너와 만나고 싶은 사람, 동네에서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총 8회차로 이루어진 워크숍은 오프라인 2회차, 온라인 강의 2회차, 지역별 소모임 4회차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역별 소모임을 통해 동네에서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워크숍을 통하여 경기도 지역의 이야기를 찾아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지역 재료를 활용해 먹거리를 만들고 양조하는 사람, 마을 사람들을 연결해 여행을 만드는 사람, 동네 책방을 운영하는 사람 등 지역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지역에서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는 경기도 마을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워크숍을 8회 이상 수강한 대상자에게는 수료증 수여 및 2023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가산점, 2023 경기도문화원연합회와 경기상상캠퍼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지원 가산점이 주어진다. 또한 2022 <동네 한 바퀴 week> 협업 기회 제공(프로젝트 취지에 따라 경기도문화원연합회에서 선정) 및 2022 <동네 한 바퀴> 블로그에 우수 인터뷰 업로드(원고료 지급) 등의 혜택도 부여될 예정이다.

2022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워크숍 <로컬+메이커스>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20일(월)까지 GGC멤버스 사전 예약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2 경기도 로컬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워크숍 프로그램인 <로컬+메이커스>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