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지구를 생각하는 여행이 우리 모두를 위한 것...한국관광공사, 전국관광기관협의회 ‘씽크 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 공동 추진
상태바
지구를 생각하는 여행이 우리 모두를 위한 것...한국관광공사, 전국관광기관협의회 ‘씽크 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 공동 추진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6.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씽크 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 로고(출처/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등 전국 관광분야 공공기관들의 협의체인 전국관광기관협의회(이하 전관협)는 6월16일부터 30일까지 2주간을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씽크 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씽크 어스는 작년 전관협이 공동 추진했던 친환경 착한여행 릴레이 캠페인을 잇는 후속 캠페인으로, ‘지구를 먼저 생각하는 여행이 곧 우리 모두를 위하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관협은 7월 여행 성수기를 앞둔 가운데 2주간의 캠페인 기간을 설정, 친환경 인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집중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간 중엔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 및 플로빙(쓰레기 줍기+다이빙) 등 여행지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친환경 에코캠핑 실천 SNS 인증 이벤트, 친환경 추천 여행지 연계 도보여행 챌린지, 재활용품 수거 및 친환경 용품 교환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국민 참여 이벤트들이 지역별로 개최된다.

씽크 어스 캠페인 추진계획

공사는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나의 여행 탄소배출량 알아보기’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사는 누리집 내 탄소배출량 정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는 계획 중인 여행 일정대로 교통, 숙박 및 식사 계획 등을 입력하면 예상 탄소배출량을 확인할 수 있다. 탄소배출량 확인 후 친환경 여행 실천에 동참한다는 ‘굿 트래블러’서약을 마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ESG 캠페인 참여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 국민 대상 친환경 여행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모두 함께 Green, 착한여행 체험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년 친환경 추천 여행지인 인천 강화 원도심과 충북 제천 삼한의 초록길에서‘인천 강화 힐링여행’과 ‘충북 제천 착한여행’2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100명의 체험단과 함께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모니터링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관협 간사기관인 공사 김성훈 국민관광실장은 “이제 여행도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 관광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공공분야, 업계 종사자 및 국민들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씽크 어스 캠페인이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저탄소 관광생태계 구축을 위한 관광분야 대표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